기본 슬랙스로 옷 잘 입는 방법✔️ 색상별 실패 없는 코디 꿀팁 대방출! 00신발은 필수😎

2023. 4. 27. 20:18스타일 팁

ㅅ안녕하세요 여러분, 바지 한 벌로 여러 느낌 내기, 우리의 만능템 슬랙스와 함께라면 매일 코디도 걱정 없죠. 청바지와는 또 다른 캐주얼한 느낌부터 쉽게 갖춰 입은 느낌을 주는 포멀함까지 슬랙스는 다양한 장소, 다양한 무드로 입을 수 있는데요. 내가 가진 슬랙스를 더 예쁘게 입는 센스 있는 코디법과, 유행 따라 사지 않아도 요즘 느낌을 낼 수 있는 간단한 팁들을 알려드릴 테니, 영상 끝까지 시청해 주세요!

 

블랙 컬러의 슬랙스는 사계절 입을 수 있는 기본 중에 기본이죠

화이트 셔츠를 매치한 블랙 앤 화이트 코디는 실패 없는 컬러 조합입니다. 롱 기장의 와이드 핏 슬랙스에 힐을 매치하니 다리가 굉장히 길어 보이는데요. 와이드 핏 슬랙스를 고를 땐 적어도 발등을 반 정도는 덮는 기장으로 골라야 운동화와 구두 모두 무난하게 입으실 수 있어요.

 
 

트렌드와 멀어진 예스러운 슬림 슬랙스, 한때는 인생 템이라 옷장 속에 아직 갖고 있다면 여기에 트렌디한 슈즈를 매치해 보세요. 이 플랫슈즈, 올해 아주 핫해서 쉽게 요즘 느낌을 낼 수 있죠. 스타일의 마무리, 발끝 이 한 끗이 룩의 전체 분위기를 좌우하니 신발 매치에 신경 써 보세요.

 
 

또 한 가지 해결 방법은 하이탑 운동화와 연결감 있게 코디하는 거예요. 복숭아뼈가 드러나지 않게 목이 올라오는 신발을 신어 주면 다리도 길어 보이고 왠지 요즘 느낌이 납니다.

블랙 슬랙스는 블루 셔츠와의 궁합도 좋은데요. 와이드 슬랙스에 오버핏 셔츠를 꺼내 입는 이 스타일, 딱 요즘 느낌이죠. 이때, 셔츠 단추를 전부 잠그면 몸이 덩어리로 보일 수 있으니 개방감 있는 연출이 필요합니다. 캡 모자를 푹 눌러쓰니 무심한 듯 쿨해 보이네요.

 
 

오버핏 셔츠를 슬랙스에 넣어 입을 때 부피가 너무 커서 정리가 잘 안되는 분들 있으시죠. 그럴 땐 차라리 이너를 하나 받쳐 입고, 셔츠 단추를 오픈해 입어 주세요. 편안한 데일리룩이 됩니다.

 
 

여기에 이너를 슬랙스 컬러와 맞춰 블랙으로 통일하면 시선을 쭉 이어줘서 세로로 길어 보이겠죠. 상하의 컬러 톤을 맞춰 주면 비율이 좋아 보이는 코디가 됩니다.

 
 

곧 슬랙스에 반팔 티 차림 길에서 많이 보일 텐데요. 비슷비슷한 무지 티만 계속 사면 그 옷이 그 옷처럼 보일 수 있습니다. 흰 티의 경우, 라운드넥 하나 브이넥 하나 있다면 적당한 프린트가 들어간 것으로도 하나 구입해 보세요. 재킷만 하나 걸쳐 줘도 요즘 입는 오피스룩으로 충분해 보입니다.

 
 

올블랙으로 시크한 스타일, 화창한 날씨에도 포기 못하는 분들 계시죠. 지금 같은 계절에는 발끝 개방감을 줘 답답해 보이지 않는 연출이 필요합니다.

힐로 포인트를 준 스타일링도 남달라 보이네요. 꾸민 듯 안 꾸민 듯 은근히 멋이 나 보이려면, 나머지는 심플하게 입고 극소 부위에 컬러를 적극적으로 사용해 보세요.

또한, 블랙 슬랙스를 산뜻하게 입는 가장 쉬운 방법은 스트라이프 티와 함께하는 거예요. 캐주얼한 무드의 스트라이프 티를 블랙 슬랙스에 매치하면 클래식한 느낌으로 바뀌는데요. 어떤 슈즈를 선택하느냐에 따라 무드가 일상과 여행을 넘나드는 듯하죠.

 
 

컬러가 밝아지면 바지의 디테일들이 더 눈에 띄게 보입니다

턱이 없는 일자핏 슬랙스는 허벅지부터 종아리까지 굴곡이 적어 곧게 떨어지는 체형이 입으시면 다리가 쭉 뻗어 보이는 스타일이죠. 몸에 맞게 정 사이즈로 입으면 늘씬한 실루엣이 더욱 돋보입니다. 핀턱이 잡혀 살짝 여유가 있는 와이드 핏 팬츠는 허벅지가 발달해 있거나, 웬만한 체형을 커버해 줘 요즘 가장 흔하게 입는 스타일이죠. 핀턱이 벌어지게 되면 오히려 더 부해 보일 수 있으니 형태 그대로 툭 떨어지는 사이즈를 입어주세요.

 

베이지 슬랙스에 블랙 컬러로 상의를 입으면 무드에 상관없이 세련돼 보이는데요. 검은색 면 티에 베이지 슬랙스, 여기에 운동화를 신던 샌들 힐을 신던 세련미는 동등하죠. 캐주얼한 쇼퍼백과 각 잡힌 토트백, 매치하는 액세서리도 크게 관계없습니다. 컬러가 주는 무게감이 있어 누가 입어도 멋스러워 보일 거예요.

 

프린트가 들어간 박시한 블랙 면 티도 베이지 슬랙스와 코디하니 마냥 캐주얼해 보이지는 않죠? 여러 겹 레이어링 한 목걸이, 프린트 속 한 가지 컬러로 맞춰준 백과 슈즈, 꾸민 듯 안 꾸민 듯 편한데 멋이 나는 스타일입니다.

 
 

또한, 화이트 셔츠와의 코디는 베이지 슬랙스와도 무난한데요. 공통적으로 활용해 준 벨트 코디와 둘둘 말아 올린 셔츠 소매의 느낌, 이런 한 끗 연출이 스타일리시해 보이는 효과를 줍니다.

 

흰 티에 셔츠를 오픈해 입고 베이지 슬랙스를 매치하니 내 몸에는 여유로움을 주지만 보기엔 세련돼 보이네요. 여기에도 벨트를 더해 밸런스를 찾아 주니 부해 보이지 않는 적당한 실루엣이 나옵니다.

 
 

 

아무리 더워도 이 슬리브리스 탑, 단품으로 입기는 쉽지 않은데 그럴 때에도 흰 셔츠와 슬랙스 코디를 하면 데일리로 입을 수 있겠죠.

 

늘 입는 옷을 확 예쁘게 입는 방법은 적당한 주얼리를 활용하면 좋은데요. 웜톤 피부는 골드가, 쿨톤 피부엔 실버 주얼리가 잘 어울리죠. 내가 웜톤인지 쿨톤인지 모르겠다면 간단히 한 번 체크해 보세요. 코랄, 오렌지 계열의 립스틱이 잘 어울리면 웜톤, 레드나 핑크 계열의 립스틱이 잘 어울리면 쿨톤입니다. 또한, 밝게 염색된 헤어 컬러가 잘 어울리면 웜톤, 블랙 등 어두운 헤어 컬러가 잘 어울리면 쿨톤입니다.

 

이제 리넨 소재도 활용하기 좋죠. 특히, 슈트 셋업은 코디 걱정을 덜어줘서 고마운 아이템입니다. 가볍게 이너 받쳐 입고 낮은 슬리퍼나 샌들로 마무리하면 슈트 차림인데 여행을 떠나도 될 것 같은 느낌이 드네요.

 
 

옷 좀 입는다는 분들은 이 화이트 슬랙스를 참 멋스럽게 입는데요

블루 컬러와의 조합은 산뜻하면서도 여유로운 느낌을 줍니다. 선이 얇게 들어간 핀 스트라이프 셔츠는 지적인 느낌을 주는데, 와이드 핏의 화이트 슬랙스에 셔츠는 앞면만 찔러 넣어 자연스럽게 연출하고 니트를 툭 둘러 주니 출근 룩으로도, 휴일 룩으로도 모두 손색이 없죠. 기본 검정 벨트에 심플한 백까지, 찾아보면 다 옷장에 있을 것 같은 아이템인데 센스 있는 코디를 했네요.

 
 

 

비슷한 블루 계열의 셔츠를 입더라도 소재에 따라 무드가 달라지는데요. 빳빳한 면 소재로 시크하게, 유연하게 흐르는 실크 블라우스로 페미닌하게, 화이트 슬랙스는 베이스와 같아서 룩의 분위기를 손쉽게 바꿔주는 힘이 있습니다.

 

화이트 슬랙스를 어떻게 입어야 될지 모르겠다 하신다면, 가장 쉽게는 올 화이트 룩을 완성해 보세요. 화이트도 다 같은 화이트가 아니죠. 푸른빛이 도는 화이트가 있고 또 노란빛이 도는 따뜻한 화이트 컬러가 있습니다. 또한, 니트와 면, 폴리 등 소재의 차이도 있는데요. 이런 사소한 차이가 오히려 자연스럽게 어우러지는 맛이 있어 막 입어도 은근히 멋스러워 보이거든요.

 

여기에 컬러로 포인트를 주거나, 어느 정도 사이즈가 있는 가방을 매치하면 화이트 룩으로 오는 시선을 가방으로 옮겨 가게 돼 한결 룩이 편안해집니다.

 

코디 만능 템, 블루 셔츠를 아우터처럼 툭 걸쳐 보세요. 블루 컬러의 청량감과 깨끗한 화이트 컬러가 만나 여행지 룩으로도 손색없습니다. 화이트와 블루, 거기에 브라운의 컬러 매치가 참 고급스럽네요.

화이트와 블랙이 만나면 모던해지죠. 재킷과 흰 티로 일상적인 데일리룩에서 깊게 파인 크롭 탑에 오버핏 셔츠를 레이어링 한 힙한 스타일까지, 비슷한 컬러 매치로도 이렇게나 다른 느낌이 납니다. 살짝 드러낸 맨살과 발등을 덮는 롱 기장 슬랙스에 슬리퍼, 이런 실루엣의 한 끗이 무드를 완성하죠.

 

또 다른 블랙 앤 화이트 룩입니다. 스트라이프 티에 화이트 슬랙스를 코디하고 발등이 드러나는 샌들을 신어 주니 일상 속 마린룩이 완성되었네요. 화이트 슬랙스 특유의 드레스업한 느낌을 일상적으로 바꿔 주는 손쉬운 스타일링입니다.

 
 

같은 콤비 컬러 슈즈로부터 시작된 블랙 앤 화이트 룩입니다. 긴소매 블랙 상의에 가볍게 니트 하나 걸쳐주면 봄철 데일리룩으로 무난하고, 레이어드해 입던 니트 베스트를 단품으로 입어주면 쿨한 요즘 느낌이 나죠. 이 베스트를 탑으로 입는 룩은 올해 많이 보이고 있는 스타일이라 있는 옷으로 꼭 한번 시도해 보셨으면 좋겠어요.

 
 
 

또한, 화이트 슬랙스를 스킨 톤의 상의와 매치하면 아주 우아해지는데요. 몸을 흐르는 연한 피치 컬러 블라우스와 화이트 슬랙스, 발등이 드러나는 스킨 톤의 힐과 적당히 반짝이는 주얼리까지 은은하게 우아하죠. 발끝까지 쭉 뻗은 화이트 슬랙스에 베이지 리넨 셔츠, 광이 과하지 않은 골드 컬러로 백과 슈즈를 매치하니 캐주얼한데 고급 져 보입니다. 진정한 럭셔리가 이런 거 아닐까요.

 

흰색도 검은색도 아닌 중간의 컬러, 때문에 그레이 슬랙스는 톤 온 톤 코디에 아주 유리한데요

라이트 그레이 슬랙스에 한 톤 밝은 브이넥 니트, 위아래 개방감 있게 밸런스를 맞춰 주니 지금부터 여름까지도 커버 가능한 코디가 됩니다. 화이트 스니커즈는 사계절 필수 템이죠.

 
 

요즘 대부분의 슬랙스가 롱 기장의 와이드 핏으로 나오고 있지만, 갖고 있는 슬림핏 슬랙스를 계속 옷장에만 둘 순 없죠. 게다가 날이 따뜻해지니 발목 기장, 또 찾게 되는데요. 애매한 기장의 슬랙스는 아예 롤업 해 발목이 확실하게 드러나게 연출해 보세요. 슬랙스를 롤업 하는 건 생소하지만, 무심하게 둘둘 접어 주면 아주 스타일리시해 보인답니다. 이때에도 역시 화이트 스니커즈를 매치해 캐주얼한 무드를 더해주세요.

 

톤 온 톤 코디를 할 때엔 하의보다 상의를 밝게 매치해야 전체 착장이 균형 있어 보이는데요. 상의를 하의 안으로 넣어 입고 벨트를 더하니 단정하고 포멀한 느낌이 듭니다. 허리선에서 핀턱이 바로 시작되지 않고 살짝 아래로 내려와 턱이 잡혀 있는 스타일은 아랫배 부각이 있을 수 있으니 주의해 주세요.

그레이 슬랙스에 그레이 탑을 받쳐 입고 그레이 백을 들었지만 스님 룩처럼 보이지 않는 이유는 바로 이 트렌디한 운동화 덕분이겠죠. 유행하는 운동화는 왜 내가 사려고 하면 없는지 모르겠지만, 꼭 핫한 신발이 아니어도 휘뚜루마뚜루 신을 수 있는 화이트 스니커즈 하나쯤은 구비해두시면 좋습니다. 그럼, 옷 다 입고 뭐 신어야 하나 고민하는 일은 없을 거예요.

가장 흔하게 입는 스타일이죠. 와이드 핏 그레이 슬랙스에 화이트 탑, 거기 화이트 셔츠를 아우터로 툭 걸쳐 입으니

슬랙스를 입었지만 진지하지 않은 캐주얼룩이 됩니다. 크롭 탑이 부담스럽다면 몸에 핏되는 탑을 받쳐 입어도 무드는 여전하니 이너는 꼭 핏되게 입어주세요.

 

그레이 슬랙스에 화이트 셔츠, 깔끔하게 묶은 헤어스타일까지 비슷한 착장이지만 다른 느낌이 나게 하는 신발 스타일링입니다. 슬랙스를 구매할 땐 평소 즐겨 신는 신발을 생각해 보세요. 힐이든 운동화든 바지의 밑단이 주름지지 않는 정도로 쭉 뻗은 기장이 가장 다리가 길어 보입니다.

 

진한 차콜 컬러 슬랙스에 쨍한 블루 셔츠를 매치해 주니 아주 신선하고 세련돼 보이네요. 셔츠를 밖으로 빼입을 때 단추를 위아래 풀어 개방감 있게 연출하는 것은 반복해서 얘기하는 부분이죠. 낮은 슬리퍼 차림에 상하의 모두 와이드 핏으로 입었지만 비율이 나빠 보이지 않는 포인트는 이 사선으로 열어준 개방감 있는 연출이라는 걸 꼭 기억하세요.

 
 

스트라이프 패턴이 들어간 매니시한 그레이 슈트 셋업입니다. 여기에 브라탑을 받쳐 입어 노출이 있지만 액세서리를 완전히 배제한 쿨한 무드가 야한 느낌 없이 오히려 멋져 보이네요. 그래도 브라탑을 일상에서 입기는 어렵죠. 1cm 라도 맨살의 느낌이 보일 수 있는 크롭 탑과 함께 하면 힙한 느낌을 이어갈 수 있습니다.

 

평범한 그레이 슬랙스를 특별하게 만들어 주는 비장의 아이템, 슈트 베스트와의 코디입니다. 옷 좀 입는다는 분들이라면 이 스타일 요즘 눈 여겨보고 있으시죠. 로우 라이즈 그레이 슬랙스에 크롭 기장의 슈트 베스트를 입고 투박한 클로그 슈즈를 매치해 트렌디하게, 안정감 있는 기장감의 슈트 베스트에 쭉 뻗은 그레이 슬랙스를 셋업으로 입고 힐을 매치하니 세련되면서 갖춘 느낌을 주네요. 슈트 베스트는 면 티, 또는 셔츠와 레이어링 해 계절도 폭넓게 입을 수 있으니 오래 입을 아이템으로 보입니다.

 

매일 입는 슬랙스에 한 끗 포인트만 알면 뭔가 남다른 룩을 완성할 수 있겠죠? 슬랙스, 유행 따라 사지 말고 이렇게 입으세요! 다음 시간에는 더욱 유익한 내용으로 돌아오겠습니다!